본문 바로가기

사랑을 줄 수 있는 우리/우리들의 사랑

네이버로 할 수 있는 나눔 해피빈 콩 기부

저는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어요. 그러다보니 자연스럽게 쌓이는 게 바로 이 네이버 해피빈 콩인데, 덕분에 의도치 않게 기분 좋은 기부를 할 수 있었습니당. 최근에 10,000원을 기부했는데 그 후기와 함께 정보를 공유해보려고 해요. 또한 티스토리에는 이런 기능이 없어서 아쉽긴 하지만 서서히 여러가지 시스템들이 구축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좋은 건 배워야쥬. 색다른 기부문화를 주도해가는!

보면 제 해피빈은 11,200원이에요. 네이버는 포스팅을 하나 할 때마다 콩을 하나씩 줍니당. 물론 하루에 한 번. 그리고 콩을 주면서 어떤 화면을 작게 보여주고 그걸 누르면 콩 1개를 더 주고! 콩 1개당 100원의 가치를 가지고 있답니당. 어쨌든 네이버는 해피빈 콩을 통해 재밌고 쉽고 또 맞춤으로 기부할 수 있도록 돕습니당. 칭찬해!

해피빈을 해서 어떤 실질적인 이득이 있냐고 물어볼 수 있어요. 어쨌든 귀찮긴 하니까! 게다가 예약발행은 누리지도 못해요. 저도 그래서 발행하는 포스팅 대비 엄청 적은 수의 해피빈을 가지고 있습니당. (유일한 아쉬운 점?) 근데 이게 기부를 하면 1000원당 100포인트씩 네이버 포인트로 환급을 해주어요. 기부금영수증 같은 건가 쿄쿄. 물론 최대 10,000원까지 가능하지만 그래도 이게 어딘가 싶슴다. 저도 이번에 10,000원치 해피빈을 기부하고 1,000원을 환급 받았어요. 개이득. 네이버페이로 결제할 수 있는 곳에서는 똑같이 돈처럼 쓸 수 있어요! 티끌모아 티끌이라고 생각했던 시절이 있었지만 지금은 티끌로 할 수 있는 게 많다는 걸 압니당 그렇기에 더 추천하고 싶은 :-) 

콩을 받을 수 있는 곳은 쇼핑, 블로그, 카페, 지식인, 해피빈 이렇게 있어요. 저는 보통 블로그에서 이용하고 있습니당. 블로그를 사용하지 않으신다면 그 외 자신이 활동하는 곳에 혹시나 혜택이 있는지 살펴보시고 이용하시면 좋을 거 같아요!

제가 활동하고 있는 네이버블로그는 PC, 모바일앱, 모바일웹에서 총 세 번 받을 수 있도록 해준답니당. 저는 이런 걸 너무 늦게 알아서 총 게시물이 1400개가 넘는데도 얼마 받지 못했어요. 보통은 예약을 해놔서 말예요. 알게되고부터는 특별한 일정이 있지 않는 한 당장 발행하도록 하고 있습니당. 그래서 하루에 콩 2개씩은 꼬박꼬박 받고 있어요. 

해피빈 콩 기부가 좋은 점은 또 하나 있습니당. 바로 원하는 테마에 기부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동청소년, 어르신, 장애인, 다문화, 지구촌, 가족여성, 시민사회, 동물, 환경까지. 정말 다양한 테마들이 있더라구요. 어렸을 때 한창 기부에 관심이 많을 때 꿈꿨던 시스템이 이런 거 였어요! 10년이 된 것 같은데 꿈꿨던 시스템이 여러 곳에서 현실화되어있다는 게 신기할 따름입니당. 

저는 평소 관심있던 곳에 기부하기로 했어요. 100개! 제가 선택해서 시스템을 이용해 기부할 수 있다는 점이 참 좋았어요. 콩을 모으는 것 부터 사용하는 것 까지.

짠, 제가 관심 갖고 있던 곳은 계속해서 불타는 아마존 이슈였습니다. 참 많이 속상했거든요. 이렇게라도 마음을 나눌 수 있어 좋았어요. 돈이 있는 곳에 마음이 있다는 말이 맞는 것 같아요. 아무데나 돈을 쓰지 않잖아요 우리는? 어쨌든 네이버블로그, 카페 등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 네이버 기부! 해피빈을 통해 할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셨음 좋겠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