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랑을 줄 수 있는 우리/우리들의 사랑

인체조직기증에 대해서 아시나요? Give Save Life! 나누면 영원해집니다!

Give Save Life ♡

나누면 영원해집니다.

 

 

 

인체조직기증에 대해 아시나요?

 

인체조직기증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알지 못하시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2년 전 즈음에 이에 관련해서 활동할 기회가 우연하게 있었는데요.

그때 저는 사례를 수집하는 것들을 맡았었는데 사례 찾기가 많이 힘들었거든요.

사례도 없고, 아시는 분들도 많이 없어서 안타까웠었습니다.

 

 

최근에 최수종씨, 하희라씨 부부가 인체조직기증을 신청했다고 잠깐 검색어에 떴었어서 그나마 조금씩

아시기 시작하셨을 거예요.

 

 

 

인체조직기증은 "뼈, 연골, 근막, 피부, 양막, 인대, 심장판막, 혈관" 같은 인체조직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에게 기증해주는 거예요!

 

 

 

뼈? 연골? 혈관을 기증할 수 있다니 알고 계셨어요? 저는 이것을 접하기 전까지 심장이나 간 같은 큼직큼직한 것들만 기증할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아니더라구요. 엄청 신기하죠?

 

 

아는 사람들이 없다보니, 기증자 수도 적어요.

 

 

그 이유 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에서는 조상님이 주신 몸을 누구한테 주겠다는 거냐! 는 정서 때문인지

어른들이 안좋아하시더라구요. 안타까워요

 

 

 

그래서 예전에 저도 관계자분한테 여쭤봤어요. 기증할 조직들 다 떼어내면 시신은 어떻게 되는거냐고!

그랬더니, 그 안에를 다른 것들로 채워넣는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보기에 다른 시신들이랑 별반 다를 게 없다고 하셨어요.

 

 

 

기증자 수도 별로 없을 뿐더러 대부분 다른 나라에서 수입하고 있는 상황이랍니다.

 

 

 

 

그런! 적은 수의 기증자! 에 우리가 함께 하면 참 좋지 않겠어요?

알게 된 이상! 끌리는 분들은 함께해요!

 

 

★ 기증을 신청하는데에는 온라인 신청우편팩스신청이 있습니다.

 

신청 ; http://www.tissues.or.kr/Sub01/Sub01_02.asp

 

기증을 신청했어도 막상 기증해야할 때가 왔을 때 가족들이 동의하지 않으면 기증되지 않는다고 해요.

미리 가족들에게 꼭 말씀 드리고 신청하시는게 좋을거예요!

 

그리고 만20세 미만의 미성년자들은 등본 등 따로 챙겨야하는 것들이 있더라구요!

법정 대리인의 서명, 그리고 그것을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 ( 주민등록등본 등 ) 이 꼭 필요합니다!

 

미성년자의 경우에는 이메일을 통해서 주소를 남겨주시면 우편으로 기증희망등록신청서, 안내지 를 발송해줍니다. info@kost.or.kr

 

 

 

인체조직기증에는 가족동의가 상당히 중요한 것 같아요!

그러므로! 밑에 있는 사항들을 꼼꼼하게 읽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렇게 기증 신청서 같은 것들을 쓰지 않았어도, 가족들이 원하면 기증을 할 수 있습니다.

 

 

 

 

 

 

 

 

기증자를 필요로 하는 분들이 얼마나 많을까요? 화상 같은 사고들은 정말 작은 실수로 우리가 언제든지

경험할 수 있는 사고인 것 같아요. 그렇게 어려움에 빠졌을 때 누군가의 도움으로 살아날 수 있다면 얼마나

고마울까요?

 

 

 

 

교통사고로 피부조직이 다 파괴될 정도로 심한 화상을 입어 많은 사람들이 안타까워한 한 사람이 있습니다.

이지선씨를 아시나요? 지선아 사랑해 라는 책으로 많은 사람들이 알고 계신데요.

 

이분은 11번이나 되는 큰 수술을 받고, 자가이식에는 한계가 왔다고 합니다.

그 무렵 한 분이 사후에 피부를 기증하셨고 그 피부를 통해 훨씬 좋은 결과를 경험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참고사항:

장기기증은 뇌사자만이 가능하지만, 인체조직기증은 특별한 질병이 없는 한 누구나 사후에 가능합니다.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필요한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은 너무나도 행복한 일인 것 같습니다.


 

 

 

 

 

죽음, 그 마지막까지도 사랑을 줄 수 있는 우리는 행복한 사람입니다 ♥